[re] 출산후 한달쯤에 머리해도 되는지~
이 름 : 소아과
시 간 : 2004-10-09 09:39:20
|
조회수 : 3727
첫째, 퍼머와 모유수유와의 관련성은 우리 소아과학 교과서에는 언급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외국저널의 경우 토끼를 이용한 동물실험에서 피부에 대한 자극과 눈에 손상을 주는 것을 보고한 것은 있습니다. 퍼머시에 사용하는 약제의 주성분이 Thioglycolic acid와 Cysteine 이라 합니다. 이것에 대한 일반적인 주의사항을 다른곳에서 가져 왔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용 취급상의 주의
perm약제는 용법이나 용량을 준수하지 않으면 모발이나 피부에 장해를 일으킬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 취급상 주의를 하여야 한다.
① perm용제는 피부에 부착하면 피부염이나 피부장애를 일으킬 수가 있기 때문에 두피, 얼굴, 목덜미 등에 약액이 부착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특히 눈에는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단 얼굴 등에 약액이 부착된 경우에는 물로 씻어 내어야 한다. 만일, 잘못해 눈에 들어갔을 때는 곧 물로 씻어내고 바로 안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하며 자신의 판단에서 눈약 등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② 특이 체질의 사람 또는 두피, 얼굴, 목덜미, 손 등에 부스럼이나 상처 등이 있는 사람은 약액이 피부나 상처부위에 부착된 경우, 심한 장해를 일으킬 수도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야 한다. 단 생리일 전후 산전산후 및 병중후인 사람은 될 수 있으면 사용을 피해야 한다. 피부염, 자극, 염증 등의 이상을 일으킬 때는 바로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야 한다. 염증부위 등을 손으로 문지르지 말아야 한다.
③ 사용방법이 잘못되어 모발을 상하게 할 염려가 있으므로 용법, 용량을 준수해야 하며 될 수 있으면 미리 모발의 일부로써 실험적으로 본 품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 단 조작 종료 후는 완전히 약제를 씻어내어야 한다. 또 손이 거칠고 그 외의 피부장해를 일으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조작 종료 후의 시술자는 손을 잘 씻어야 한다.
④perm제품은 밀봉해 냉암소에 보존해야 하며, 보존 중에 변색 또는 침전이 생길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단 제2제가 분말인 경우는 보존 중에 제1제와 접촉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하며 유소아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⑤ 두발이외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두번째, 아기가 3개월 정도면 어느정도 모유를 먹는 수유시간이 있을 것입니다. 대개 1.5-3시간 간격이면 문안합니다. 신생아시기라면 아기가 먹으려고 할때마다 먹여야 모유의 분비도 좋게하고 모유먹이기에 성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세번째, 계면활성제는 일반적인 세제에 전부 들어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맑은 물에 여러번 횡군다면 아기옷에 잔류해 나타나는 피부의 반응은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