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 일 | 08:30 ~ 05: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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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요 일 | 08:30 ~ 01:00 |
연장진료 |
01:00 ~ 04:00
(진료과 당직의사진료) 소아청소년과, 마취통증의학과, 통합암센터 연장진료 없습니다. |
토 요 일 | 08:30 ~ 01:00 |
※ 점심시간 교대로 진료합니다. | |
※ 소아청소년과, 신경과 점심시간 : 01:00 ~ 0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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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급의료센터 24시간 진료 |
저희 고객지원부에서는 저희병원을 찿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하여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1. 조사기간 : 외래 - 2007년 4월 2일 ~ 2007년 4월 16일
입원 - 2007년 4월 17일 ~ 2007년 4월 30일
2. 조사건수 : 외래 - 188명
입원 - 171명
3. 설문항목
① 진료 및 행정절차
② 의료 전문성 수준
③ 환경 및 편의시설
④ 병원 직원의 친절도
⑤ 환자식이
⑥ 치료전반에 대한 만족도
4. 조사결과
1) 전체만족도(%)- 입원 총6항목에 41문항
외래 총5항목에 19문항
전체 총11항목에 60문항
- 참여율: 전체 359명중 총10,583문항에 9,574문항체크 - 90.4%
외래 188명중 총3,572문항에 3,504문항 체크 - 98%
입원 171명중 총7,011문항에 6,070문항체크 -87%
단위: 문항(%)
구분 | 만족 | 보통 | 불만족 |
전 체 | 6.800(71.0) | 2.199(22.9) | 575(6.0) |
외 래 | 2.238(63.9) | 1.059(30.2) | 207(5.9) |
입 원 | 4.562(75.3) | 1.140(18.7) | 368(6.0) |
구 분 | 예 | 모르겠다 | 아니오 |
전 체 | 251(73.2) | 74(21.6) | 18(5.2) |
외 래 | 126(67.4) | 48(25.7) | 13(6.9) |
입 원 | 125(80.1) | 26(16.7) | 5(3.2) |
구 분 | 만 족 | 보 통 | 불만족 |
1.진료 및 행정절차 | 746(78.6) | 148(15.6) | 54(5.7) |
2.의료 전문성 수준 | 553(87.2) | 73(11.5) | 8(1.2) |
3.환경 및 편의시설 | 943(60.6) | 429(27.5) | 184(11.8) |
4.병원직원친절도 | 1.600(79.9) | 322(16.0) | 79(3.9) |
5.치료전반에대한만족도 | 383(81.4) | 75(15.9) | 12(2.5) |
(외래) 단위: 문항(%)
구 분 | 만 족 | 보 통 | 불만족 |
1.진료 및 행정절차 | 664(59.6) | 387(34.7) | 62(5.5) |
2.의료서비스수준 | 278(74.9) | 83(22.3) | 10(2.6) |
3.의료기관시설및환경 | 389(53.4) | 264(36.2) | 75(10.3) |
4.병원 직원 친절도 | 657(71.4) | 212(23) | 50(5.4) |
5.치료전반에대한만족도 | 376(67.3) | 159(28.4) | 23(4.1) |
1)진료 신속성 및 행정절차
-참여율: 전체 359명중 총2,154문항에 2.060 문항체크 - 95.6%
외래 188명중 총1.128문항에 1.113 문항 체크 - 98.6%
입원 171명중 총1.026문항에 947 문항 체크 - 92.3%
진료절차 및 이용의 편리성의 각종 문항별 만족도는
외래 - 각종진료절차 및 입원절차의 편리성이 66.5%, 접수/수납절차의편리성62.8%,
접수/수납 대기시간60.4%, 원내 안내표지판 이용의 편리성 58.5%,
진료대기시간의 만족도 49.5%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불만족도는 원내 안내 표지판 이용의 편리성이9.6%, 진료대기시간이 7.6%의
순으로 나타났다.
입원 - 퇴원절차에 대한 설명이 82.4%, 입원기간중 타과의뢰의 신속성82.3%,
입원수속절차의 신속성과 간편성이 81.4%의 순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인반면
불만족도는 입원대기시간 9.3%, 퇴원대기시간 7.1%의 순으로 나타났다.
전체문항에 대한 만족도는 입원78.6%, 외래59.6%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의료서비스수준 - 참여율: 전체 359명중 총1,060문항에 1,005(94.8%)문항체크
외래 188명중 총376문항에 371(98.6%)문항 체크
입원 171명중 총684문항에 634(92.6%)문항체크
의료서비스 수준의 각종 문항별 만족도는
의사의 진료, 치료과정에 대한 만족도- 입원90.5%, 외래74.3%,
간호사,의료기사의 처치 및 지식수준 - 입원84.2%, 외래75.5%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전체 만족도도 입원87.2%, 외래74.9%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3)의료기관 시설 및 환경
-참여율 : 전체 359명중 총2,462문항에 2,248(92.7%)문항체크
외래 188명중 총752문항에 728(96.8%)문항체크
입원 171명중 총1.710문항에1.556(90.9%)문항체크
의료기관의 환경 및 편의시설의 각종 문항별 만족도
외래 - 진료실 내,외부의 청결성이 60.4%, 각종편의시설 구비상태54.9%,
원내매점이용51.4%. 주차장 이용의 편리성46.6%의 순으로 만족도를 보였으며
불만족은 주차장 이용의 편리성17.2%, 원내 매점 이용10.2%,
각종 편의시설 구비상태8.8%, 진료실 내.외부의청결성5.3%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입원 - 안내 표지판이용의 편리성70.2%, 편의시설이용이66.4%, 공중화장실,
샤워시설66% 배선.오물처리장64%, 병동환경및 청결,원내매점이용,
주차장이용의 순으로 만족도를 보였으며 불만족은 병동내 실내온도,
주차장이용,병동청결,원내매점이용,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전체 만족도는 입원이60.6%, 외래53.4%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4)직원 친절도 - 참여율: 전체 359명중 총3,505문항에 2,920(83.8%)문항체크
외래 188명중 총940문항에 919(97.7%)문항체크
입원 171명중 총2565문항에 2001(78%)문항체크
직원 친절성에 대한 각종 문항별 만족도
외래 - 간호사 친절도83.9%, 의사친절도76.6%, 의료기사의 친절도71%,
주차직원의 친절도63%, 접수,수납창구의 친절도62.2%의 순으로 만족도를
나타냈으며 불만족은 주차직원110.%, 의사6.9%, 접수.수납창구4.8%,
의료기사3.9%, 간호사1.1%의 순으로 나타났다.
입원 - 간호사92.2%, 의사90.5%,로 높은 만족도를보였으며, 배식원 의료기사, 안내,
미화부, 접수/수납, 주차관리직원의 순으로 나타났으며 불만족도는
주차관리직원14.9%로 가장 높이 나타났으며 간호사1.1%로 가장 낮게 나타났다.
전체 만족도는 입원이79.9%, 외래71.4%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5)치료 전반에 대한 만족도
-참여율: 전체 359명중 총1077문항중 1028(95.4%)문항체크
외래 188명중 총564문항중 558(98.9%)문항체크
입원 171명중 총513문항중 470(91.6%)문항체크
치료전반에 대한 각종 문항의 만족도
외래
- 병원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69.2%, 병원이용의 권유 67.4%,
병원서비스의 만족도65.6%
입원 - 지속적인 저희병원이용84.0%, 병원서비스의 만족도80.2%,
원이용권유80.1%의 순으로 나타났다.
전체 만족도는 입원81.4%, 외래67.3%로 입원이 외래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6. 전년도와 비교 분석
1)전체만족도(입원,외래)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70.8 | 71.2 | 0.4↑ |
보통 | 22 | 22.9 | 0.9↑ |
불만족 | 7.2 | 5.9 | 1.3↓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54.3 | 63.9 | 9.6↑ |
보통 | 37.9 | 30.2 | 7.7↓ |
불만족 | 7.8 | 5.9 | 1.9↓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74.6 | 75.3 | 0.7↑ |
보통 | 18.3 | 18.7 | 0.4↑ |
불만족 | 7.1 | 6.0 | 1.1↓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예 | 72.8 | 73.2 | 0.4↑ |
모르겠다 | 23 | 21.6 | 1.4↓ |
아니오 | 4.2 | 5.2 | 1.0↑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예 | 74.9 | 80.1 | 5.2↑ |
모르겠다 | 20.5 | 16.7 | 3.8↓ |
아니오 | 4.6 | 3.2 | 1.4↓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예 | 70.6 | 67.4 | 3.2↓ |
모르겠다 | 25.7 | 25.7 | 0 |
아니오 | 3.7 | 6.9 | 3.2↑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40.7 | 55.1 | 14.4↑ |
보통 | 31.2 | 25.6 | 5.6↓ |
불만족 | 28.1 | 19.2 | 8.9↓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43.8 | 53.5 | 9.7↑ |
보통 | 32 | 35.4 | 3.4↑ |
불만족 | 24.2 | 10.9 | 13.3↓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54.3 | 66 | 11.7↑ |
보통 | 23.9 | 28.7 | 4.8↑ |
불만족 | 21.8 | 5.2 | 16.6↓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59.8 | 74.2 | 14.4↑ |
보통 | 22.6 | 18.5 | 4.1↓ |
불만족 | 17.6 | 7.1 | 10.5↓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59.6 | 50.9 | 8.7↓ |
보통 | 23.8 | 32.0 | 8.2↑ |
불만족 | 16.6 | 16.9 | 0.3↑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32.6 | 46.6 | 14.0↑ |
보통 | 41 | 36.2 | 4.8↓ |
불만족 | 26.4 | 17.2 | 9.2↓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26.9 | 49.5 | 22.6↑ |
보통 | 54.5 | 42.9 | 11.6↓ |
불만족 | 18.8 | 7.6 | 11.2↓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41.9 | 54.9 | 13.0↑ |
보통 | 46.4 | 36.3 | 10.1↓ |
불만족 | 11.7 | 8.8 | 2.9↓ |
구분 | 2006년 | 2007년 | 증감 |
만족 | 62.6 | 71.4 | 8.8↑ |
보통 | 34.6 | 23.0 | 11.6↓ |
불만족 | 2.8 | 5.4 | 2.6↑ |
순서 | 구분 | 불만족 |
1 | 환자/보호자 휴식공간 | 19.2 |
2 | 주차장이용의 편리성 | 16.9 |
3 | 주차관리직원의 친절성 | 14.8 |
4 | 병동내 청결 | 12.6 |
5 | 매점이용의 편리성 | 11.1 |
순서 | 구분 | 불만족 |
1 | 주차장이용의 편리성 | 17.2 |
2 | 주차관리직원의 친절성 | 11.0 |
3 | 원내매점이용의 편리성 | 10.2 |
4 | 원내 안내표지판 이용의 편리성 | 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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